1333번 전국 택시 통합콜 보도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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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통합콜센터는 기존 전국에 산재한 1,200여개 택시 콜 번호를 1333 단일번호로 연계하는 시스템으로 전국 어디서나 1333 번호만 누르면 택시를 부를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임
최근 카카오 택시 등 앱 택시의 등장으로 일반전화를 통한 콜택시 수요가 다소 잠식될 수 있으나, 일반전화 이용자나 스마트 폰 앱에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층의 교통복지 차원에서 필요하고, 기존의 580여개 영세 콜 업체와 전국 콜 택시 13만 8천여대에 설치된 콜 인프라를 효율적으로 운영하려는 목적도 있음
현재 5개 시·도에만 구축되어 이용이 저조한 측면이 있으나, ’16년 8월까지 전국적인 통합 콜센터를 구축할 예정이며, 홍보를 강화하여 이용자 불편을 최소화하고 경쟁력을 갖춰나갈 계획임
< 보도내용 (JTBC, 7.2자) >
정부 콜택시 1333번을 아시나요? 60억원을 들였는데···
- 국토부는 500개가 넘는 전국의 콜택시 번호를 하나로 통일하겠다며 무려 60억원을 배정해 집행하는데 이를 이용하는 시민은 거의 없어..
출처: 국토교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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