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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등보다 30%비싼 고급형 고속버스 도입...요금인상 위한 꼼수? 보도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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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982회 작성일 2015-10-07 08:20 URL https://webdraw.kr/car/1380

본문

고급형 고속버스 도입은 우등형 도입(‘92.10) 이후 정체된 서비스 수준 향상 및 소비자 선택권 강화를 위해 추진되는 것 

 

* 21인승 이하 차량, 파티션 등 독립된 슬라이딩 좌석, 좌석별 테이블 및 모니터, 충전기 등 편의 시설 및 영화·게임 등 콘텐츠 제공 

 

심야 시간대(22시∼04시) 또는 200㎞이상 장거리 노선에 한하여 투입되며, 서울-부산, 서울-광주 등 주요 노선의 시범 운행(‘16.上)을 거쳐 도입할 예정 

 

기존 운행되는 일반·우등버스를 대체하지 않도록 추가적인증차 또는 증회의 경우에 한하여 제한적으로 투입할 것 

 

고속버스의 사업계획 변경승인 권한이 국토부장관에게 있으므로 일반·우등버스를 대체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금번 훈령 개정시 제도적으로도 명문화 

 

* 21석 이하 우등버스 투입 사업계획 변경은 증차·증회에 한하도록 「여객자동차운수사업 인·면허 업무처리 요령」 개정(‘15.10) 

 

 

< 보도내용 (헤럴드경제, 10.6자) >

 

우등보다 30% 비싼 고급형 고속버스 도입

- 내년부터 고급형 고속버스가 새로 도입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요금을 올리기 위한 꼼수가 아니냐는 의심

- 일반·우등형을 대체하여 투입되면 사실상의 요금 인상 및 승객의 선택권을 제한할 것 

출처: 국토교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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