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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후 국가산업단지 도로, 안전 사각지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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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972회 작성일 2014-01-20 12:02 URL https://webdraw.kr/car/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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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안전공단(이사장 정일영)이 최근 3년간(’10년∼’12년) 교통사고 발생현황을 분석한 결과, 18개 노후 국가산업단지 도로의 교통사고 치사율이 전국도로에 비해 약 1.7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특히, 도로폭이 넓고 직진 도로가 많아 과속하기 쉬운 국가산업단지 도로의 특성상 교차로에서의 사고 비율(국가산업도로 61.2%, 전국도로 44.3%)이 상대적으로 매우 높게 나타났고, 사고유형별로는 보행자 통행이 적은 국가산업단지 도로에서 차대차 교통사고 비율(83.4%)이 전국도로(73.1%)보다 높았으며, 법규위반별로는 국가산업단지 도로에서 신호위반(19.9%), 교차로운행방법위반(7.9%)으로 인한 교통사고 비율이 전국도로(신호위반 11.3%, 교차로운행방법위반 6.9%)보다 높았다.

또한 자동차용도별로는 국가산업단지 도로에서 화물차 및 건설기계로 인한 교통사고 비율(20.9%)이 전국도로(13.6%)보다 높게 나타났다.

공단 정일영 이사장은 “산업단지 도로는 도로폭이 넓어 과속 및 신호위반이 빈번히 발생하고 화물차의 통행량이 많아 대형사고의 위험이 높은 곳이지만, 도로 안전관리는 다소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공단은 노후된 국가산업단지 도로를 대상으로 첨단점검자동차 등을 활용해 교통안전점검을 실시함으로써 사고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대책을 제시하는 등 집중 관리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관련링크를 참조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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