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 1470 byte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오늘 본 상품 0

없음

자동차 뉴스

에코드라이브 실천하면 안전 연비 30% 이상 향상

페이지 정보

조회 934회 작성일 2014-02-04 09:44 URL https://webdraw.kr/car/344

본문

교통안전공단(이사장 정일영)이 교통안전교육센터를 통해 에코드라이브 체험교육을 받은 운전자에 대한 교육효과를 분석한 결과 교통사고로 인한 중상 이상의 부상자가 36% 감소했고, 연비는 34%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먼저, 2012년 에코드라이브 체험교육을 이수한 서울시 버스운전자 3,119명 중 유효표본 3,066명에 대하여 교육 전 후 6개월간의 교통사고 발생 추이(’11.10월부터 ’13.6월까지)를 분석한 결과, 사고발생건수는 8% 감소(181→167건)했고 중상 이상의 부상자는 36% 감소(59→38명)한 것으로 나타났다.

* 2011년 체험교육 이수 서울시 버스운전자 3,062명에 대한 교육 전 후 12개월간 교통사고 발생 추이 분석결과, 사고발생건수 58% 감소(362→253건), 중상 이상 부상자 50% 감소(68→34명)의 효과가 나타난 바 있음

또한, 2013년 에코드라이브 체험교육을 받은 운전자 4,993명에 대하여 에코드라이브 교육평가시스템을 통해 그 효과를 분석한 결과, 34%의 연비 향상과 23%의 온실가스 배출량 감소 효과를 가져온 것으로 나타났다.

* 에코드라이브 교육평가시스템 : 공단 교통안전교육센터에서 운영중인 시스템으로, 운전자의 주행정보 데이터를 연비와 연료소모량, 운전습관 및 패턴기록 등을 통해 분석하여 운전자별 교육효과를 평가할 수 있는 시스템

이는 급출발, 급가속, 급제동을 자제하는 등 운전습관 개선이 교통사고 감소 뿐 아니라 연비 향상, 온실가스 저감 효과까지 가져와 소중한 생명과 경제, 환경 모두를 살리는 1석 3조의 효과가 있음이 입증된 것으로 평가된다.

공단 정일영 이사장은 “공단은 에코드라이브가 전 국민의 생활속에 자리잡을 수 있도록 연비왕 대회 개최, 에코드라이브 가상체험관 운영, 에코드라이브 포털사이트(http://www.ecodriving.kr) 운영 등을 통한 교육 및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관련링크를 참조바랍니다.
Total 3,043건 1 페이지
  • RSS
자동차 뉴스 목록
번호 제목 조회 날짜
3043 710 2018-08-08
3042 981 2018-07-10
3041 820 2018-07-09
3040 968 2018-06-15
3039 744 2018-06-14
3038 757 2018-06-12
3037 713 2018-06-08
3036 958 2018-05-27
3035 820 2018-05-16
3034 1247 2018-05-14
3033 1173 2018-05-13
3032 706 2018-05-09
3031 748 2018-05-05
3030 1138 2018-04-30
3029 860 2018-04-23
3028 786 2018-04-15
3027 848 2018-04-13
3026 991 2018-04-13
3025 795 2018-04-13
3024 908 2018-04-09

검색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블로그
  • 텀블러
  • 티스토리
CUSTOMER SERVICE CENTER
1688-7536
상호 : 웹드로우 대표 : 임경순 상담문의: 1688-7536 Fax: 02-6280-7535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임경순 이메일 : tcinfor@naver.com사업자등록번호 : 131-10-26579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7-서울구로-0330
주소 :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31길 41 511-2 2호 (구로동, 이앤씨벤처드림타워6차)계좌번호 : 농협 528-02-268370 임경순
Copyright(C) 2001 WEBDRAW All rights reserved. Version 5.4.2.8.1(2020-09-16)
닫기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항목
웹드로우(이하 '회사')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대부분의 컨텐츠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홈페이지 제작 상담을 위하여 아래와 같은 신청페이지에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질문답변, 견적의뢰, 빠른상담, 상품구입
1) 고객상담시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범위
  1. 질문답변 필수 입력: 이름, 비밀번호, 연락처, 제목, 내용, 자동등록방지
  2. 질문답변 선택 입력: 이메일, 홈페이지, FTP 아이디/패스, 관리자 아이디/패스
  3. 견적의뢰 필수 입력: 이름, 비밀번호, 연락처, 페이지수, 예산규모, 홈페이지유형, 내용. 자동등록방지
  4. 견적의뢰 선택 입력: 이메일, 회사명, 팩스번호, 오픈예정일, 견적서확인, 참조홈페이지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① 회사은 고객님께 최대한으로 최적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이름, 연락처은 고객상담의 기본 필수 요소입니다.
  2. 이메일, 연락처 :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의 안내
  3. 그 외 선택항목 : 개인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② 단,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3)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① 귀하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단,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② 귀하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 등을 귀하께서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 은 지체없이 그 열람,확인 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4)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3.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