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 1470 byte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오늘 본 상품 0

없음

자동차 뉴스

7월 자동차산업 동향

페이지 정보

조회 907회 작성일 2014-08-07 15:25 URL https://webdraw.kr/car/706

본문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윤상직)는 7월 자동차산업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완성차 생산(409,283대) 22.4%, 내수(146,226대) 4.0%, 수출(266,741대) 16.0% 모두 작년 같은 달보다 증가했다고 밝혔다.

 

(생산) 하계휴가 시기 변동에 따른 조업일수 증가와 본격적인 신차생산 돌입 등으로 22.4% 증가한 409,283대 기록했다.

 

* 주요업체 하계 휴가기간 : (’13년) 7. 29.∼8. 2. → (’14년) 8. 4.∼8. 8.

 

(내수) 여름 휴가철 특수와 맞물린 신차(新車)효과 등으로 완성차 5사 모두 소폭 증가세를 보였다.

 

* 신차출시 모델: (현대) 그랜저 디젤 (기아) 카니발 후속 (르노삼성) SM5 디젤

 

(수출) 국산차 브랜드 가치 상승 및 한-유럽연합(EU) 자유무역협정(FTA) 추가 관세인하 등으로 16.0% 증가한 266,741대 기록했다.

 

* (미(美) J.D.파워, 7. 23.) 2014년 상품성만족도(APEAL)에서 현대차 1위

(미(美)산업디자인협회, 7. 22.) 2014년「IDEA 어워드」에서 기아차 쏘울 은상 수상

** (’14. 7. 1. 승용차) 1,500cc초과 2.0%→0% / 1,500cc이하 5.0%→3.3%

 

자동차부품은 최대 수출국인 미국과 중국으로의 수출 호조 등으로 월간 부품 수출액 중 최고 실적인 24.7억 불을 달성했다. 

 

* `14.6 주요 국가별 부품 수출실적 : (미국) 5.14억 불, (중국) 4.67억 불

 

최근 자동차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세 속에 경유 차량이 강세를 나타내는 반면, 휘발유 차량은 하락세를 보였다.

 

휘발유차 대비  ①유류비 부담 경감, ②경제성(고(高)연비), 수입 경유차의 판매확대에 따른 ③국내 소비자 인식변화가 수요 확대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했다.

 

* 수입경유차 판매추이(’13상반기→’14상반기) : 59.9% → 68.3%

 

주로 RV차량으로만 출시되던 경유 차량은 다양한 차종으로 고급화되며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어져 점유율이 확대될 전망이다.

 

* 세단형 경유 모델: (현대) 그랜져, (한국지엠) 말리부, 크루즈

 

하계 휴가시기 변경에 따른 조업일수 증가와 본격적인 신차생산으로 전년동월비 22.4% 증가한 409,283대 기록했다.

 

현대(165,473대)는 LF쏘나타와 신형 제네시스의 지속적인 신차효과, 기아(168,574대)는 신형 카니발 출시효과로 각각 8.3%, 36.1% 증가했다.

 

한국지엠(51,400대)은 전년 부분파업에 따른 기저효과로 47.5% 증가하였고, 쌍용(11,406대)은 수출부진으로 1.7% 감소한 반면, 르노삼성(11,274대)은 내수와 수출의 동반상승으로 8.9% 증가했다.

 

* 한국지엠: ’13. 7. 4. ∼ 23. (124시간) 부분파업  

 

국내 소비심리 약화, 수입차의 강세 속에서도 카니발 후속, 그랜저 디젤, SM5 디젤 등 신차출시로 전년동월비 4.0% 증가했다.

 

현대(59,640대)는 LF쏘나타와 신형 제네시스의 지속적인 신차효과로 0.6% 증가하였으며, 기아(42,305대)는 신형 카니발 및 모닝, K3, K5 등 주력모델 판매호조로 1.9% 증가했다.

 

한국지엠(13,307대)은 올란도와 트랙스의 판매호조에도 불구하고 스파크, 크루즈의 저조한 실적으로 전년과 유사한 실적 기록했다.

 

쌍용(6,027대)은 코란도 패밀리의 판매회복으로 전년동월비 4.5% 증가하였으며 르노삼성(6,040대)은 SM5 디젤 출시로 18.7% 증가했다.

 

(수입차 판매) 7월 수입차는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독일브랜드*를 앞세워 전년동월비 21.1%가 증가한 18,112대를 기록하며 월간 최대치를 기록했다.

 

* ‘14.7월 수입차(브랜드별) 판매 순위 및 증감율(전년동월비) : 1위(BMW, 18.5%), 2위(벤츠, 18.49%), 3위(폭스바겐, 17.43%), 4위(아우디, 15.79%)

 

조업일수 증가에 따른 생산량 확대 및 한-EU FTA 추가 관세인하로 전년동월비 16.0% 증가한 266,741대 기록했다.

 

현대는 지난해 주말 특근 미실시로 공급이 감소한데 따른 기저효과로 인해 1.9% 소폭 증가 했으나, 기아는 프라이드, K3, K5, 쏘렌토R 등 주력차종 인기로 33.1% 증가했다.

 

한국지엠은 스파크, 마티즈 등 경승용차와 트랙스 등 SUV 호조로 12.5% 증가, 쌍용은 우크라이나 사태 장기화에 따른 러시아 시장 침체로 13.2% 감소, 르노삼성는 QM5 수출호조로 26.7% 증가했다.​ 

자세한 사항은 관련링크를 참조바랍니다.
Total 3,043건 1 페이지
  • RSS
자동차 뉴스 목록
번호 제목 조회 날짜
3043 730 2018-08-08
3042 994 2018-07-10
3041 825 2018-07-09
3040 977 2018-06-15
3039 752 2018-06-14
3038 764 2018-06-12
3037 719 2018-06-08
3036 963 2018-05-27
3035 828 2018-05-16
3034 1259 2018-05-14
3033 1181 2018-05-13
3032 712 2018-05-09
3031 756 2018-05-05
3030 1152 2018-04-30
3029 867 2018-04-23
3028 793 2018-04-15
3027 862 2018-04-13
3026 991 2018-04-13
3025 801 2018-04-13
3024 925 2018-04-09

검색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블로그
  • 텀블러
  • 티스토리
CUSTOMER SERVICE CENTER
1688-7536
상호 : 웹드로우 대표 : 임경순 상담문의: 1688-7536 Fax: 02-6280-7535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임경순 이메일 : tcinfor@naver.com사업자등록번호 : 131-10-26579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7-서울구로-0330
주소 :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31길 41 511-2 2호 (구로동, 이앤씨벤처드림타워6차)계좌번호 : 농협 528-02-268370 임경순
Copyright(C) 2001 WEBDRAW All rights reserved. Version 5.4.2.8.1(2020-09-16)
닫기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항목
웹드로우(이하 '회사')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대부분의 컨텐츠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홈페이지 제작 상담을 위하여 아래와 같은 신청페이지에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질문답변, 견적의뢰, 빠른상담, 상품구입
1) 고객상담시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범위
  1. 질문답변 필수 입력: 이름, 비밀번호, 연락처, 제목, 내용, 자동등록방지
  2. 질문답변 선택 입력: 이메일, 홈페이지, FTP 아이디/패스, 관리자 아이디/패스
  3. 견적의뢰 필수 입력: 이름, 비밀번호, 연락처, 페이지수, 예산규모, 홈페이지유형, 내용. 자동등록방지
  4. 견적의뢰 선택 입력: 이메일, 회사명, 팩스번호, 오픈예정일, 견적서확인, 참조홈페이지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① 회사은 고객님께 최대한으로 최적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이름, 연락처은 고객상담의 기본 필수 요소입니다.
  2. 이메일, 연락처 :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의 안내
  3. 그 외 선택항목 : 개인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② 단,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3)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① 귀하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단,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② 귀하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 등을 귀하께서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 은 지체없이 그 열람,확인 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4)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3.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