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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뉴스

바이모달 트램 차량결함 등은 사실과 다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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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1,040회 작성일 2014-10-20 12:56 URL https://webdraw.kr/car/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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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모달 트램 시제차 개발사업(1차사업)은 13년도에 종료되었으며, ‘14년 6월부터 실용화를 위한 후속사업(2차사업) 시행중임 

 

바이모달 트램 시제차 개발과정에서 시제차를 세종시 등에 시범운행하면서 일부 고장이 발생한 것은 사실이나, 이는 차량개발과정에서 통상적으로 발생하는 것으로서, 이미 보완을 완료하였음 

 

* 차량개발·생산 : 시제차 → 상용차 개발 → 차량안전인증 → 상용차 생산 

 

바이모달 트램이 ‘13년 세종시 BRT운행 차량에서 제외된 이유는 당시 자동차 안전인증을 받기 전인 상황으로 납품기한이 촉박하여차량납품이 곤란했기 때문으로, 차량의 결함때문은 아님 

 

* 행복청 차량납품 요구일정 : ‘13.2 차종선정, ’13.4 차량납품 

 

실용화 연구사업(2차사업)은, 1차사업 평가결과 개발된 기술 수준이 우수하고, ‘14년 청라지구에서 차량도입을 요청함에 따라 추진중임 

 

이 사업은 차량안전인증, 상용부품확대 등을 통한 상용차량 개발을 위한 것이며, 사업자 선정을 위한 공모과정에서 1차사업의 사업자(한국화이바)는 공모에 참여하지 않았으며, 새로운 사업자로 우진산전이 선정됨 

 

‘16년 상반기 바이모달 트램 공급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계획 

 

 

< 보도내용(KBS 9시 뉴스, 10.19일) >

ㅇ 694억원 투입하여 개발한 ‘바이모달트램 사업’ 전면 재검토 필요 

- 여수엑스포, 세종시 시험운행에서 주요결함 발생하여 세종시에서 퇴출 

- 실용화사업에 36억원을 추가 투입하고, 업체도 다시 선정함에 따라, 사업기간도‘16년으로 늦춰짐 

출처: 국토교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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