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드로우] 네이버 신디케이션 API (V1) 종료 안내

페이지 정보

조회 2,715회 작성일 2014-09-03 07:58 URL https://webdraw.kr/notice/319

본문

안녕하세요.

 

웹드로우입니다.

 

지난번에 공지한 바와 같이 네이버에서 신디케이션 시스템을 재정비하고 차세대 신디케이션 버전으로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기존 방식으로 연결했던 사용자는 차세대 시스템으로 버전 업을 해야 합니다.

 

현재 많은 사용자가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계십니다.

 

아직 진행하지 않은 분은 아래 네이버에서 공지한 내용을 읽어보시고 진행바랍니다. 

 

-----아 래 -----

 

개발자센터에서 제공하고 있는 신디케이션 API는 9월 30일부로 연동이 중단됩니다.

 

신디케이션 API(V1)의 신규 연동은 7월 28일까지만 제공되며, 9월 30일 까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내의 신디케이션(V2)으로 이전을 부탁드립니다.

 

- 전송된 문서의 검색반영은 유지됩니다.

- 연동방식이 달라짐에 따라 마이그레이션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1. Syndication API란?

 

Syndication API는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웹 사이트와 콘텐츠를 찾아 주는 검색 서비스 간의 동기화 규약을 정의하는 API입니다.

 

Syndication API는 검색 콘텐츠 수집에 사용하는 기존 방식의 단점을 해결하여 웹 사이트의 부담을 줄이고 검색 서비스의 품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기존 방식의 단점

 

검색 서비스는 웹 로봇을 이용하여 여러 웹 사이트의 콘텐츠를 수집합니다. 웹 로봇은 무작위 접근 방식의 크롤링(crawling) 기법을 이용하여 콘텐츠를 수집하는데, 이는 웹 사이트에 많은 부하를 줄 수 있으며, 정형화되지 않은 URL과 수집 내용 때문에 검색 서비스에서도 수집 결과를 분석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습니다.

 

3. Syndication API의 장점

 

Syndication API는 기존 방식의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 웹 사이트에서 콘텐츠가 등록/수정/삭제되면 검색 서비스로 Ping을 보내고, Ping을 받은 콘텐츠만 검색 서비스에서 수집하도록 규정합니다. Syndication API를 이용하면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검색 서비스의 무작위 크롤링으로 인한 웹 사이트의 서버 부하가 줄어듭니다.

 

신규 콘텐츠 혹은 수정된 내용이 빠르게 검색 서비스에 반영됩니다.

 

제목, 내용, 태그 등 콘텐츠의 구조가 검색 결과에 정확히 반영됩니다.

 

Ping을 보낸 콘텐츠만 수집하므로 콘텐츠 제공자가 원하는 부분만 검색에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4. Syndication 연동불가 사유

 

신디케이션 API는 검색노출을 위한 의도적인 행위,홍보성,어뷰징,스팸관련 문서의 노출에 악용되는 경우에 한하여 승인보류하거나 승인후라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에 의해 발견시 차단됩니다.

 

타 사이트의 문서,기사 등을 퍼와서 게시, 의도적인 검색노출을 위해 이슈/홍보성 글을 반복하여 게시하는 경우

 

의도적인 검색 노출을 위한 도배 행위, 트래픽 발생을 위한 낚시성 행위 및 특정 사이트의 방문 유도하기 위한 행위일 경우

 

사이트 소유, 운영의 아닌 다수의 불특정 업체를 홍보, 광고하는 행위일 경우

 

불법성(도박/성인음란성) 홍보를 위한 스팸문서를 의도적으로 유포/방치하는 경우, 또한 삭제 정보를 즉시 전달하지 않는 경우

 

사이트 내에서 확인가능한 제목과 본문이외의 다른 정보를 포함하는 경우

 

게시글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하거나 인증이 필요한 문서가 연동정보에 포함된 경우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