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온라인쇼핑 동향 및 1/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

페이지 정보

조회 2,209회 작성일 2016-05-02 12:52 URL https://webdraw.kr/notice/437

본문

▣ 온라인쇼핑 동향

 

2016년 3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5조 1,926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20.9% 증가,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2조 6,796억원으로 50.6% 증가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0.0%,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1.1% 각각 증가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51.6% 차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소프트웨어(-2.5%)는 감소하였으나, 화장품(41.7%), 음·식료품(29.4%), 가전·전자·통신기기(23.3%), 생활·자동차용품(22.7%) 증가

 

전월대비 여행 및 예약서비스(-9.8%), 소프트웨어(-5.4%)는 감소하였으나, 의복(32.8%), 생활·자동차용품(12.2%), 가전·전자·통신기기(11.9%), 스포츠·레저용품(33.3%) 등은 증가

 

2016년 1/4분기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5조 1,287억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21.8% 증가하였으며,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7조 7,579억원으로 52.2% 증가

 

전년동분기대비 생활·자동차용품(27.9%), 화장품(41.3%), 음·식료품(28.8%), 가전·전자·통신기기(23.0%), 여행 및 예약서비스(12.3%) 등 증가

 

 

▣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

 

2016년 1/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판매액은 4,787억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84.5% 증가하였으며, 해외 직접구매액은 4,463억원으로 5.7% 증가

 

전분기대비 해외 직접판매액은 13.9% 증가하였으며, 해외 직접구매액은 10.4% 감소

 

온라인 해외 직접판매 국가(대륙)별로는 중국 3,634억원, 미국 342억원, 일본 254억원 순이며, 상품군별로는 화장품 3,163억원, 의류·패션 및 관련상품 839억원으로 화장품이 전체 상품군의 66.1%를 차지

 

온라인 해외 직접구매 국가(대륙)별로는 미국 3,036억원, EU 771억원, 중국 352억원 순이며, 상품군별로는 의류·패션 및 관련상품 1,703억원, 음·식료품 1,039억원으로 의류.패션 및 관련상품이 전체 상품군의 38.2%를 차지 


MENU